본 영화 1만여 편 中 일부 (스포 가득)/ㅅ

신이 있는 달의 아이 (神在月のこども , Child of Kamiari Month, 2021)

잔인한 詩 2022. 2. 11. 08:00
반응형

神在月(카미아리즈키)는 음력 시월
こども [子ども·子供]  
1. (어린) 아이. (↔大人)
2. 자식, 아들딸((넓은 뜻으로는 동물의 새끼도 가리킴)). (↔親)
3. 생각이 모자람; 또, 그러한 사람. (↔大人)
따라서, 원제의 의미는 "음력 시월의 아이"란 뜻
헌데 神在月은 시마네현 이즈모에서 신들의 회합이 
있는 달을 일컫는다
***
하야마 칸나는 달리기의 신 이다텐 야요이의 반신반인인 딸이다
이다텐 임무 각지역 가을 특산물 곧, 치소 수집해서 
음력 시월 이즈모에서 열리는 신들의 잔치에 쓰일 치소를 
운반하는 것이다
칸나는 엄마의 팔찌를 끼자
이다텐에 의해 신의 자격을 박탈당한 도깨비 후손 야샤와
학교 사육장의 토끼 시로의 몸을 빌린 전령이 보인다
이즈모에 다다를 즈음
인간들의 무관심에 의해 생겨진 가짜 신에 의해
그토록 보고싶었고 그리운 엄마의 환영이 보이고
임무를 잊으려 하지만
엄마와 뛰었던 추억에서 
자신이 달리는 것을 사랑함을 떠올린다
팔찌를 다시 머리에 묶고
도착지에 무사히 치소를 전달한다
칸나는 비록 엄말 볼 수 없었지만
느꼈고 깨달았다
그리고 다시금 살아갈 힘을 얻었다
***
갈등이 별로 없고
마치 티비 애니 하이라이트 모아놓은 듯 전개된다
우상의 나라 일본
불쌍하다

***

사도행전 17 : 23

내가 두루 다니며 너희의 위하는 것들을 보다가

알지 못하는 신에게라고 새긴 단도 보았으니

그런즉 너희가 알지 못하고 위하는 그것을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리라

2.5 /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