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화 1만여 편 中 일부 (스포 가득)/ㅈ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Zack Snyder's Justice League, 2021)

잔인한 詩 2022. 7. 12. 04:29
반응형

1장 의지 사절함다, 배트맨
아쿠아맨에게 협력을 부탁하지만 퇴짜를 맞는다
4시간에 달하는 러닝타임 중 제일 맘 아픈
아마존 미녀들과 불쌍한 말들의 희생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에서 엄마 상자를 뺏긴다

2장 영웅의 시대
아마존 아틀란티스 인간은
외계의 침략을 물리치고
엄마상자 분할하여 보관한다
엄마 상자의 비밀에 대한 과거 영웅들의 합심 협력했듯이
현재에도 필요성이 대두된다

3장 사랑하는 어머니 사랑하는 아들
인조인간 빅터에 대한 말이다
풋볼에서 대승을 거두고 돌아오던 날
차 사고로 엄말 잃고 아빠를 원망한다

플래시는 배트맨이 초청하자 
금세 응락하고 묻는다

근데  아저씨의 초능력이 뭐라고 했죠?
배트맨 : 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엠버 허드는 정말 이쁘다
화면을 정지케 하고 한참을 쳐다보게 한다)

아틀란티스에서도 엄마 상자 뺏김

4장 체인지 머신
아빠가 납치되자 인조인간도 합세
고담항이 터지자 아쿠아맨도 합세
총 다섯의 영웅
빅터는 자신이 아버지의 엄마 상자 연구와 노력의
결과물임을 팀원에게 밝히고
상자는 복원의 힘이 있음을 알려주고
다섯은 수퍼맨을 살리자고 결정을 내린다

5장 모든 왕들의 말들
Power of Love에 대한 말인데
막상 수퍼맨을 살리고 보니 피아식별이 안 되고
자신의 기념비에서 친구들을 다 죽이려 하고
로이스가 나타나자 흥분을 가라 앉히고 사라진다
남은 엄마 상자는 빅터 아빠가 자신을 희생하며
열로 데워서 영웅들이 추적하게끔 한다

6장 더 어두운 어떤 것
배트맨은 예지몽을 꾸는데
수퍼맨에게 있어서의 사랑의 의미를 넘어
로이스가 모든 열쇠를 쥐고 있고
더 어두운 어떤 것이라 한다
근데 아무런 상관없다
언급도 없다
무튼 엄마 상자 세 개가 합쳐지기 전에
다섯이서 시껍하고 있는데
막판에 수퍼맨이 와서 도와준다
그래도 상자 합체를 막기 힘들자
플래시 배리가 과거 수퍼맨 영화에서 로이스 살린다고
지구 뺑뺑이 돈 것 처럼
빛 보다 빠른 속도로 달려
상자를 깨부수고 수거 
외계인 대장 스테픈울프를 합심해서
모가지 댕강시켜 두목있는 곳으로 보낸다

에필로그 두 번의 아버지
이전 장에서 빅터는 아버질 원망하며
아버지가 남긴 녹음기에서 자신의 신체 기능 설명만 듣고 부숴버렸었다
세상을 구하고 돌아와 녹음기를 복원하고 나머지 녹음분인 아버지의 당부와 사죄와 사랑을 듣는다
아버진 생물학적으로 빅터를 한 번 낳았고
인조인간을로도 두 번째 낳았으니
빅터의 인간으로서도.인조인간으로서도 아버지가 된다
이후 빅터 아빠의 나레이션이 쭈욱 깔리면서
총 여섯 영웅들의 생활 변화가 나오는데
또다시 웃기는 장면이 나온다

수퍼맨은 압류 당해 빼앗긴 농장을 어떻게 되찾았냐고
배트맨에게 묻자
배트맨 : 은행을 사버렸지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편을 예고하는 장면들이 이어지는데
물러났던 외계인 침공에
조커에
아쿠아맨과 로이스는 죽었다 하고
수퍼맨은 또 악당이 되었다
근데 배트맨의 꿈..
다크사이드의 침공은 계속될 거라면서
돕겠다는
마션 맨헌터...
***
서사의 구조가 수미쌍관법으로 되어있다
배트맨이 협력자를 구하는 데서
배트맨이 앞으로도 그래야할 것으로..
근데 장으로 구분해놨지만
그 시퀀스와 부조화의 씬도 있다

4시간까지 필요했던 이유는
영웅 탄생의 비화와 현재를 
설명해 줄 부분에 할애가 필요했다고 본다
아무래도 여섯 영웅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다 다루기엔
4시간도 부족했던 모양이다
쨌든.. 다음 편을 또 기다려야 할 듯...
유쾌하고 착한 플래시맨 배리에게 제일 맘이 간다^^

아참 엔딩 크레딧에
'어텀 스나이더'를 위하여란 뜻은
감독의 자살한 동양계 입양딸이다
그러고 보니
영화 전체가
부모와 자식의 관계로 되어있다

세상을 지켜내길 바라는 여왕과 딸 원더우먼도,

인간 남편과 아들을 지키기 위해 버린 것처럼 

오해받는 아틀란 여왕과 아쿠아맨도

늘 바빠서 엄마를 죽인 것 같은 아빠와 빅터도

아내 살해로 누명을 쓰고 자신을 잊고 
홀로 꿋꿋하게 살라는 교도소 있는 아빠와 배리도

인간 세상에게 희망을 주라는 친부모님과 지구 어머니와 슈퍼맨도

두 분 다 돌아가셨지만 영웅들을 규합시켰다고 
자랑스러워 할 것이란 맨헌터의 말처럼 배트맨도..

결국 영화는 부모와 자식간의 
오해와 이해와 끊을 수 없는 사랑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제야 깨닫다니..;;;

4 /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