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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서양은 과학적 기반을 토대로한 선진국이고
동양은 미신과 샤머니즘의 후진적이란 기저를 깔고 가는 것이 안타깝다
시대적 착오의 영화다
***
서사는 이러하다
뉴욕 거주 예비 신랑신부 커플은 청혼과 미지의 세계 탐험에 들떠
영국인 남정네 둘을 만나고
유독 사진찍는 걸 좋아하던 줄리는
그네들에 이끌려 유령의 집을 촬영하다가
꾀임에 넘어가 하나베란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하나베는 일본 여자로서 태국 남자를 좋아해서 모든 걸 버리고 왔건만
남자는 바람을 피웠고 하나베는 분에 못이겨 현주건조물 방화죄를 저질렀지만
아쉽게도 남자와 내연녀는 피해서 그 원한이 싸여 젊은 여자에게 달라붙는단 설정이다
로버트와 빌리 영국애들은 여친이 당하자
다른 희생자에게 넘겨야한단 르노란 서양인의 해결법대로
줄리와 짐에게 떠다넘긴 것...
과학적 서구적 사고방식의 짐은 줄리의 말을 안 믿다가
아주 친절하고 정직한 태국 여행도우미 고고 덕분에
귀신이 실재함을 깨닫고
병원을 데려가보지만 소용없음도 깨닫고
분풀이겸 공항을 찾아 로버트 일행에 복수하려하지만
쌈을 넘 못해서 당하기만 하고
안타깝게 여기던 그나마 양심적인 빌리에 의해 리노의 은신처를 알게 되지만
마찬가지 리노는 떠다넘기랜다
양심상 그건 안 되고
하나베 처단을 위해 리노를 협박해서 태국 최고 주술사를 찾아가
짐의 일본식 손가락 짜르기 시전으로 물리친다
어느 공포 영화에서 그렇듯이
그 공포의 근원은 끝나지 않는단 걸
첨 짐이 떠넘기려했던 대상 서양인 커플은 하나베의 조각상 앞에서 구매를 하려한다
***
공포 영화 공식의 공포감 조성 음악, 편집, 음향, 인물간의 불신과 신뢰
오컬트적 해결법 등..
뭐 하나 신선함이 없다
소재 자체도 서양인이 바라본 후진국 동양의 풍습
사랑이란 명목하게 배신과 원한
그걸 해결하는 결혼을 앞둔 커플을 연결짓고자 한 건 알겠는데
너무 식상하고 지겹다
1.5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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