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완료/8. 상생[윈 윈](Win Win, 2011)

pin fall

잔인한 詩 2011. 8. 24. 19:18
반응형
마이크와 친구는
카알의 정체를 알고 놀란다...
마이크는 구구절절히 친구에게 카알의 정보를 알려주는데...
pin 이라고 해서 무슨 말인가 감이 안 와서.. 
레슬링과 연관해서 보니...
pin fall 의 pin 이었다.
 


규칙

모든 프로레슬링 경기에는 심판이 존재하고 이 심판이 프로레슬링 경기 규칙에 따라서 경기를 조절하고 선수들의 규칙에 어긋나는 행위를 저지한다. 그러나 심판은 자신이 보지 못하거나 혹은 인지하지 못한 반칙에 대해서는 제재를 하지 않으며, 이는 경기의 흐름에 주요한 요소가 된다. 악역들은 이러한 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심판이 쓰러지거나, 혹은 시선을 빼앗긴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반칙을 행하기도 한다.

[편집]핀 폴

핀 폴은 가장 일반적인 경기를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상대방의 어깨가 링 바닥(혹은 땅 바닥)에 닿아 있고, 선수의 몸이 상대방의 몸 위에 있으면 "" 또는 "커버"를 한 상태로 본다. 이 상태에서 심판은 일반적으로 바닥을 두드리면서 세 번 숫자를 세고, 카운트 3이 되면 ""이 된 것이다. 악역 선수들은 핀을 하는 과정에서 링 줄을 이용하거나 매니저의 도움을 받아 "핀"을 더 견고히 하여 승리를 따내기도 한다.

[편집]기권

상대방이 관절기나 그 외의 기술을 통해 고통을 지속적으로 가할 경우, 선수는 심판에게 의사를 표시하거나 땅바닥을 3번 이상 두드림으로서 기권을 선언할 수 있다. 이때 땅바닥을 두드리는 것을 "탭 아웃"이라고 한다. 한편으로 선수가 기권을 하지 않아도 기절했다고 판단될 경우 심판 재량에 의해 경기가 종료될 수 있다. 심판이 경기를 중단시키는 것을 "레프리 스톱"이라고 한다.

[편집]K.O.

기권을 얻어내기 위한 관절기가 아닌 일반적인 타격기의 경우도, 선수가 심한 충격을 받아 기절하거나 더 이상 경기를 진행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심판이 경기를 중지한다.

[편집]카운트 아웃

일반적인 경기에서 카운트 아웃은 두 종류가 있다. 첫 번째는 선수가 링 내에서 쓰러져서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이다. 이때 심판은 1부터 10까지 숫자를 세고, 10번째가 되면 쓰러진 선수의 패배가 된다. 만약 두 선수가 모두 쓰러져 일어나지 못할 경우 더블 카운트 아웃으로 두 선수는 비기게 된다.

두 번째 종류는 선수가 링 밖에 있는 경우이다. 선수가 링 밖에 나가는 순간부터 심판은 10까지 숫자를 세게 된다. 그리고 10 카운트 이내에 링 안으로 선수가 들어오지 못할 경우 카운트 아웃을 선언한다. 물론 두 선수가 모두 링 밖에서 10카운트까지 있었을 경우 더블 카운트 아웃으로 비기게 된다. 링 안과 링 밖을 구분짓는 경계선은 링 줄이다. 따라서 선수가 링의 에이프런에 있을 경우에도 심판은 아웃카운트를 한다. 아웃 카운트는 "어떤 선수가 링 안에서 링 밖으로 나갈때" 1부터 시작하는데, 이 점을 이용해 선수들은 링 밖에서 경기를 진행할 때는 링 안으로 잠시 들어왔다 나가는 방법으로 아웃카운트를 끊고 경기를 계속 진행한다.

[편집]5 카운트 반칙패

다음과 같은 행동은 심판이 5 카운트를 세는 동안 중지하지 않으면 즉각 반칙패를 당한다. 물론 심판이 인지하고 있는 상황이어야 한다.

  • 로프에 닿아 있는 상대에게 계속해서 접촉하는 행위 : 이 규칙을 이용해 관절기를 당하는 선수들은 대개 로프를 잡아서 풀려난다.
  • 주먹 쥔 손으로 상대를 가격하는 행위 : 이 규칙은 거의 사문화된 상태이다.
  • 상대방의 목을 조르거나, 상대방을 물거나, 상대방의 머리카락을 잡고 공격하는 행위

[편집]반칙패

다음과 같은 행동은 반칙으로 행하는 사람은 즉각 패배한다. 물론 심판이 인지한 상황이라는 전제가 따른다.

  • 허가되지 않은 무기를 사용하는 행위(의자,사다리 등)
  • 상대방의 가랑이를 공격하는 행위 (로우 블로우)
  • 심판에 대한 공격
  •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 이외 다른 사람의 직접적인 공격

[편집]다양한 경기 형식

이상의 경기 규칙은 일반적인 1 대 1 경기에 해당하는 경기 규칙이며, 그 외의 여러 경기에서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3명 이상의 선수들이 한꺼번에 경기할 때에는 "반칙패"라는 개념이 설정될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반칙이 허용된다. 또한 오버 더 탑 로프 매치처럼 승리 조건이 아예 변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챔피언 타이틀이 걸려있는 경기에서는 도전자가 챔피언에게 반드시 핀폴승 혹은 기권승을 거두어야만 타이틀을 따낼 수 있다. 그 외의 상황으로 경기가 끝났을 경우, 승패에 관계없이 챔피언이 타이틀을 지켜내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이러한 규칙을 따르지 않고 챔피언측의 반칙으로 인해 승리한 도전자의 챔피언 획득을 인정하는 단체도 있다.

http://ko.wikipedia.org/wiki/%ED%94%84%EB%A1%9C%EB%A0%88%EC%8A%AC%EB%A7%81#.ED.95.80_.ED.8F.B4



  • 그라운드 포지션(ground position)

    그라운드 자세

  • 그래플(grapple)

    잡기

  • 그레고로만 스타일 컴페티션(Greco-Roman style competition) 
    그레고로만형 경기
  • 널(null)

    무승부

  • 더블 넬슨(double nelson)

    양손으로 감아 상대편의 머리가 닿게 하는 기술

  • 더블 홀드(double hold)

    양손 잡기

  • 데인져 포지션(danger position)

    위험한 자세

  • 드로잉 오브 랏츠(drawing of lots)

    추첨

  • 디스퀼리피케이션(disqualification)

    실격패

  • 디시젼(decision)

    판정

  • 디피트(defeat)

    패(패배)

  • 레드 슬리브(red sleeve)

    적색소매(심판이 홍코너선수를 가리킬 때 사용)

  • 렉록(leg lock)

    다리감기

  • 렉훅(leg hook)

    다리걸기 자세로 돌아감

  • 로 브릿지(low bridge)

    낮은 브릿지 자세

  • 로스 바이 포인트(loss by points)

    판정패

  • 로스 바이 폴(loss by fall)

    폴패

  • 록(lock)

    감기기술

  • 리빙 더 매트(leaving the mat)

    매트를 떠나다

  • 리절트 오브 더 매치(result of the match)

    경기결과

  • 리프트 오버, 틸트(lift-over, tilt)

    안아넘기기

  • 리프트(lift)

    들어올리기

  • 매트 체어맨(mat chairman)

    심판장

  • 메인테인 밸런스(maintain balance)

    균형유지

  • 메인테인 어 브리지 포지션(maintain a bridge position)

    브리지 자세를 유지하다

  • 브리지(bridge)

    브리지 자세

  • 센터 오브 더 매트(center of the mat)

    매트 중앙

  • 숄더 스로(shoulder throw)

    얻어 넘기기

  • 스로(throw)

    던지기, 넘겨치기

  • 스로오버 백워즈(throw over backwards)

    뒤 안아 넘기기

  • 스탠딩 레슬링(standing wrestling)

    선 자세 레슬링

  • 스탠딩 스로 오버 백워즈(standing throw over backwards)

    서서 뒤로 넘기기

  • 스탠딩 포지션(standing position)

    선 자세

  • 스텝 인 레그 시저스 홀드(stap in leg scissors hold)

    다리 가위지르기

  • 실격(defaite)

    레슬링 룰 위반으로 경기에서 실격

  • 싱글 레그 시저스(single leg scissors)

    다리 빗 지르기

  • 싱글 레그 태클(single leg tackle)

    한 다리 태클

  • 암 드레그(arm drag)

    팔 끌기

  • 암 로크(arm lock)

    팔 감기

  • 암 홀드(arm hold)

    팔 잡기

  • 암피트(armpit)

    겨드랑이 파기

  • 액션(action)

    수동적 자세에 대한 경고

  • 앤드 더 매치(end the match)

    경기종료

  • 앵클홀드(ankle hold)

    발목잡기

  • 어텐션(attention)

    주의

  • 에지 오브 더 매트(edge of the mat)

    가장자리

  • 오럴 워닝(oral warning)

    구두경고

  • 이스케이프(escape)

    도망치는 것(경고대상이 됨)

  • 일리걸 홀드(illegal hold)

    규칙에 어긋나는 잡기행위(불법적 홀드)

  • 일리미네이션(elimination)

    탈락, 예선전

  • 져지(judge)

    부심

  • 져지스 스코어링 시트(judges scoring sheet)

    채점표

  • 컨티뉴(continue)

    계속

  • 코너 오브 더 매트(corner of the mat)

    매트 코너

  • 코션 포인트(caution point)

    주의점수

  • 코션(caution)

    주의경고

  • 콘택트(contact)

    수동적인 선수에게 주심이 시합을 종용할 때

  • 크라우칭 포지션(crouching position)

    몸을 구부린 자세

  • 터치(touch)

    신체접촉

  • 테이크 어 홀드(take a hold)

    잡기

  • 페널티 포인트(penalty point)

    벌점

  • 패들(paddle)

    점수판

  • 패시브 레슬링(passive wrestling)

    수동적인 레슬링

  • 페어링 시트(pairing sheet)

    대진표

  • 페어링(pairing)

    대진

  • 포지티브 스코어링 시스템(positive scoring system)

    다득점제

  • 폴; 핀 (fall; pin)

    폴, 패

  • 푸시 오브 더 매트(push off the mat)

    매트 바깥쪽으로 밀어내다

  • 풀 넬슨(full nelson)

    양쪽 목조르기

  • 프레서(pressure)

    누르기

  • 프리 스타일 콤페티션(free style competition) 
    자유형 경기 
  • 픽업(pick up)

    들어올리기

  • 하이 브리지(high bridge)

    높은 브리지 자세

  • 하프 넬슨(half nelson)

    하프넬슨 공격

  • 히프 스로 카운트(hip throw count)

    허리치기

     

    • 대진방식
      • 직접제외 라운드(Elimination Round)로 탈락되는 토너멘트 방식으로 진행하며 대진방식은 아이디얼 넘버(Ideal Number) 4, 8, 16, 32, 64명으 로 대진표를 작성하여 경기를 진행한다.
      • 참가 자격라운드(Qualification Round) 아이디얼 넘버(Ideal Number) 4, 8, 16 숫자가 넘는 선수가 참가한 각 체급은 참가 자격라운드를 거쳐 4, 8, 16으로 본선 대진표가 확정된다.
      • 패자 부활전(Repechage Round)은 결승에 진출한 두 선수에 패한 선수가 패자전을 갖는다.
      • 각 체급 경기는 당일에 시작하여 당일에 끝내야 하며, 각 체급의 계체량은 해당 경기 체급 하루 전에 실시한다.
    • 경기시간
      • 경기는 2분씩 3회전으로 나누며, 각 회전마다 30초간 휴식을 취한다.
      • 각 회전이 끝나면, 의무적으로 승자를 결정해야 한다.
      • 한 선수가 2회전도 승리할 때 3회전은 갖지 않는다.
      • 폴(Fall)승은 라운드와 관계없이 자동적으로 경기가 종료된다.
      • 각 라운드 점수차가 6점이 날 경우 그 라운드 경기가 종료된다.
      • 만약, 라운드에 승자 없이 0 : 0일 경우 추첨을 통하여 1회전 홍, 2회전 청선수가 공격우선권을 가지며 3회전 0:0일 경우 심판이 추첨을 통하여 우선권을 받은 선수에게 공격권을 주어 승자를 결정한다.
    • 그레고로만형
      • 19세기 초 프랑스에서 처음 시작되어 널리 보급되었으며,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전통적인 경기를 모방하였으므로 이런 이름이 붙었다.
      • 규칙과 절차는 자유형과 같지만, 상·하체를 잡고 넘기는 자유형과는 달리 허리 윗부분만을 잡고 공격과 방어를 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 있다.
    • 자유형
      • 다리를 포함해 신체의 어느 부위라도 붙잡을 수 있으며 프리스타일 레슬링이라고도 한다.
      • 상대방의 급소를 제외한 상·하체 어느 부분이든 잡고 넘기거나 방어하는 기술이 허용되는 경기방식으로, 공격과 방어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자유형은 그레고로만형의 클래식한 경기방식을 탈피하여 전천후적인 체력·기술·두뇌가 요구된다.

         http://www.incheon2014ag.org/main/publish/view.jsp?menuID=001003035002#contents



주석으로 처리해야할 부분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다...

아침 11시에서 지금까지 8시간 남짓 안 쉬고 했는데 결국 쉽게 봤다 피보고 있다.
조사할 게 너무 많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