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영화 1만여 편 中 일부 (스포 가득)/ㄷ

데드 돈 다이 (The Dead Don't Die, 2019)

잔인한 詩 2022. 5. 25. 12:08
반응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독이 자기한테 통대본을 다 줘서 
결말을 다 알고 있댄다 ㅎㅎㅎ
살다 살다 이런 영화 첨 본다 ㅎㅎㅎ

일종의 메타 영화가 되겠다!
***
CDC = Centerville Juvenile detention center 센터빌 소년원
주유소 잡화 직원의 불리는 별명 "프로도" 
=  반지의 제왕의 등장인물과 같이 
너저분한 곱슬 머리를 한 어리버리한 인물
***
특이한 영화다
다른 좀비 영화는 좀비 발생의 이유를 
대개 바이러스 때문으로 설정하는데
이 영화는 지구가 자전축을 벗어나서라고 한다

좀비가 그리고 말도 한다
커피도 마신다

좀비 대가리를 치면 보통 피가 나오는데
여기선 뱀파이어 죽을 때 처럼 재가 날린다

대개는 물론 안 그런 영화도 있지만
좀비가 나온다하면
뭐지 뭐지 하면서 불신하고 대비하지 않다가 당하는데

여기선 일단 일반 좀비 영화를 믿는 설정이고
좀비가 출현했다고 하니
담담히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들이고
무기를 준비하고 대비책을 마련한다 ㅎㅎ

코미디 영화답게 음산하고 공포 조장의 음막만 깔지 않고
음악이 서정적이다

카메라웤도 빠르지도 않고 
천천히 현장을 흘러간다..

깜찍한 CG와 음향 효과를 쓰기도 한다
한편, 이 영화는 특수 분장으로 상을 받았다고 한다
***
이 영화에서 좀비는
영혼을 팔아 황금과 물질을 산
살아도 이미 죽어있던 인간들의 원래 모습이다
끊임없이 굶주려하는..

수미쌍관법으로
개미떼와 
좀비떼로 영상을 겹친다..
***
결국 센터빌에선 4명만이 살아남는다
아이 셋, 은둔자 하나

무엇을 의미할까?
세상의 물질만능주의에 물들지 않은 사람들..

그리고 왜 외계인은 좀비들을
다 해치우지 않고
그냥 속절없이 떠나버렸을까?
인간들에 대한 회의 때문였지 않을까?
이승을 떠나지 못하고
이승에 아직도 얽매여 사는 모습을 개탄했듯이..
***
좀비 영화는 하두 많이 봤고
게임엔진과 같이
다 거기서 거기라 뻔해서
웬만해선 안 보는데

짐 자무쉬 감독에다 고메즈 나온대서 봤다
참 신선했다

기존의 좀비 영화를 기대하고 
보는 사람들을 실망했을 터...
감독이 표현하고 말하고자 한 것을
받아들이지 못할 테므로...

4.5 / 5

반응형